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LIVE GC Labs # PEOPLE
[직원인터뷰 #2. 검체관리팀 - 고경민님] 2022-04-12

GC녹십자의료재단은 진단검사의학적 검사와 병리학적 검사 모두를 수행하는

국내 최고의 임상검사 전문의료기관입니다.

정확한 검사와 최고의 서비스를 환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뒤에서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지난달에는 녹십자의 보안을 책임지고 있는 보안솔루션 팀장님을 인터뷰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두번째 이야기!

진단검사 기관인 만큼 진단검사의 시작단계를 책임지고 있는

검체관리팀-고경민 님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검체관리팀에 소속된 '고경민' 입니다. 2019년에 입사해서 현재 2년 정도 근무했습니다. 주간 및 야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30명의 팀원들과 함께 검체관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어떠한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나요? 하루 일과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검체관리팀은 현재 전국에서 GC녹십자의료재단에 의뢰된 검체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GC Cell 바이오물류를 통해 병원에서 수거된 검체들은 1차적으로 저희 팀에 도착하는데요. 저희는 검체의 종류를 파악하고 검사 항목에 알맞게 검체를 담당 부서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 중에서도 혈청(Serum) 검체의 경우, 검사항목에 맞게 분주되도록 자동화 장비를 사용하는 과정까지 관할하고 있죠.

저희 팀은 주간조와 야간조로 나뉘어 있습니다. 24시간 검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검체관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과는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되었나요?

지인 소개로 면접을 보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녹십자의료재단이 국내 진단검사 기관 1위이니 입사하고 싶었죠. ㅎㅎ

검체관리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신속성과 정확성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검체관리팀에서는 하루 몇만건 이상의 검체를 처리하고 관리하다보니 발빠르게 움직여야하고, 환자의 건강과 직결되니 검체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보존하는 정확성이 필수죠.

 

또 어떠한 검사에 어떠한 검체가 해당되는지 등 검사항목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실수 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검사항목을 익히는 과정이 필요했던 것 같네요.^_^





GC녹십자의료재단에서 즐거움을 느낄 때는?

검체관리팀에 신입사원이 입사하면 제가 신입들 교육을 주로 담당하는데요. 교육과정 이후에 후배들이 잘 적응하고 임상병리사로서 경력을 쌓아가는 후배들을 보면 뿌듯하더라구요. 그때가 가장 보람차면서도 즐거운 순간 같아요.



SE-3f411ba3-9fe5-4ef6-b8b1-046a9b7496d1

업무를 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순간이 있다면?

야간 근무조 같은 경우에는 1년반~2년 정도 야간 시간대를 담당하는데요. 근무가 주4일에 오후 1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이루어지다보니 낮과 밤이 바뀌어서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고, 일상생활에 약간의 제약이 따른다는 점? ㅎㅎ 그러한 부분을 직원들이 어렵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검체 관련된 내용이나, 검사 진행 현황에 대한 문의전화를 응대하고 있는데 하루에 평균 50통의 전화 응대를 하는 것 같아요. 제 담당업무와 전화 응대를 동시다발적으로 소화해야하는 것들이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지금은 잘 적응한 것 같아요. ㅎㅎㅎ




이럴 때 녹십자에서 일하기 잘한 것 같다?

회사의 복지들이 좋은 것 같아요. 코로나 검사기관으로서 2020년과 2021년도에 모든 임상병리사분들이 바쁜 나날을 보냈는데요. 그만큼 회사에서 직원들을 생각해주는 것 같아 감사함을 느끼죠.

2022년도에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맡은 역할을 잘 이행해서 인정 받고 진급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너무 틀에박힌 대답일 수도 있겠지만;; 목표가 있어야 더 책임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ㅎ

 

GC녹십자(의료재단)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어려운 질문 같은데..ㅎㅎ GC녹십자는 '뿌리'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을 시발점으로 저의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오래된 나무처럼 이곳에 뿌리내려서 제 경력을 쌓아가고 싶어요. 그래서 GC녹십자의료재단은 제 인생의 '뿌리' 입니다.


오늘은 GC녹십자의료재단에서 진단검사를 위한 시작단계!

검체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고경민'님 인터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를 소개해드리고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GC녹십자의료재단은

정확한 진단검사로

환자의 생명과 치료에 앞장서겠습니다.